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 테스트기 희미한 두줄 사용시기 정확도

2021. 1. 31.

임신 테스트기 희미한 두줄 사용시기 정확도


임신 테스트기 희미한 두줄



임신 테스트기로 임신여부를 확인했는데, 희미한 두줄이 나와서 난감하셨던 분들이 있으실 거에요. 특히 임신을 오랜기간 준비하셨던 분들은 더더욱 애가 타실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임신 테스트기 희미한 두줄에 대한 내용과 사용시기, 그리고 정확도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

 

 임신 테스트기 희미한 두줄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두줄은 수정 후 나오는 임신 호르몬이 적으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이런 연한 두줄이 더 멘탈을 붕괴시킬 것 같으신 분들은 차라리 정확한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에 맞춰서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저 같은 경우에도 희미한 두줄로 아리송하게 마음을 불안하게 했었는데요. 이게 임신이 맞을까? 하면서 마음을 많이 졸였었는데, 며칠 뒤에 확인한 임신테스트기에서는 색이 조금 더 진해졌고, 날이 갈수록 선이 진해지면서 임신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되었어요.

 

 

다만, 결과가 비임신으로 나왔더라도 검사 후 5분이상의 시간이 지나면 검체선에 옅은 선이 하나 더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건 검체선에 발라놓은 시약이 공기 중에 산화되면 나타나는 반응이기 때문에 검사 후 5분 내에 변화를 확인하시는게 중요해요.

그리고 아주 드문 경우이지만 유효기간이 지난 테스트기이거나 불량인 경우에도 흐릿하게 나올 수 있다고 하니까 참고해주세요.

 

 

 

 임신 테스트기 사용시기 및 정확도



임신 테스트기 희미한 두줄이 나오는 이유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가 너무 이르면 아직 착상 전이기 때문에 호르몬이 적어서 결과가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할 정확한 시기에 맞추어야 정확한 확인이 가능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그 정확도는 높아지게 돼요. 아 여기서 말한 시간이 지난다는 말은 테스트 한 후에 시간이 지나서 색이 진해진다는 얘기가 아니라, 시간이 지난 뒤에 새로운 테스트기로 테스트를 해야 정확도가 높다는 말이에요.

 


그래서 임신 테스트기는 수정란이 세포분열을 하고 자궁내막에 붙어서 서서히 착상을 하는 과정을 고려해봤을 때, 임신 테스트기 사용시기는 정확히 관계후 10~14일 이후라고 볼 수 있어요. 요즘에는 얼리 테스트기처럼 호르몬에 민감한 제품을 활용해서 좀 더 빨리 알아볼 수 있는 제품들로 생리 예정일 전에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하지만, 개인에 따라서 호르몬 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임신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되도록이면 생리예정일 이후에 검사 하는 것이 좋아요.

 


 

 

 임신을 확인하는 다양한 방법



임신테스트기말고도 다른 방법들로 임신을 확인할 수 있어요.


1. 소변검사

소변검사는 병원에 가면 처음 하는 진단법으로, 수정된 지 4주가 지나야 100%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수정 2주 후에 검사해도 90%의 정확도로 결과를 얻을 수는 있어요.

 


2. 혈액검사

병원에서 받는 검사로, 소변검사보다 정확해요. 혈액 속 융모성선자극호르몬 여부로 임신을 확인하고, 수정 2주 후에 혈액검사를 한다면, 임신 여부를 정확하게 알 수 있어요.

 

3. 초음파검사

임신한지 4주가 지나면 질식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임신을 확인할 수 있어요. 임신 5주부터는 복부 초음파 검사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임신 10주까지는 질식 초음파검사가 더 정확하다고 해요.

 

 

 임신을 알기 힘든 경우



출산 후 모유수유 때문에 생리가 없는 시기, 임신 중절 수술을 받은 뒤, 생리 불순 등의 경우에는 이미 임신 자각증상과 비슷한 증상을 겪고 있기 때문에 임신 사실을 알기가 힘들 수 있어요. 

 

또 자궁외임신이나 이상 임신의 경우도 임신 사실을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데요. 출혈의 양상이 생리와 비슷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일반적으로 장기간 루프를 낀 경우, 질 내 염증이 많은 경우, 과거 유산 경험이 많거나 피임약을 장기 복용한 경우에는 특히 임신 여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지금까지 임신 테스트기 희미한 두줄과 사용시기, 그리고 임신을 확인하는 다른 방법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마음이 조급할 수는 있지만 느긋한 마음으로 조금 기다려서 어떤 방법이든 생리예정일 이후에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도가 높다고 볼 수 있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