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거북목 교정 습관 혼자서도 가능해요

2022. 12. 16.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거북목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일 겁니다. 저도 10년 동안 거북목으로 고생하다가 결국 목디스크까지 왔었는데요. 거북목 교정 습관 배우고나서 지금은 거의 일반인과 같은 수준으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거북목 걱정하시는 분들은 평소에 미리 거북목 교정 습관 들여서 저처럼 고통받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혼자서도 가능한 그 노하우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거북목 원인

본론부터 말씀드리면 거북목의 원인은 평소에 우리가 가진 자세 때문입니다. 우리의 근육은 정말 얇은 섬유가 모여져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섬유가 모아져있는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서 수축과 이완하게 됩니다. 조금 더 들어가보면 우리가 힘을 주려고하면 근육은 짧아지려고 하고 반대로 힘을 풀려고 하면 근육은 늘어나게 되는 건데요.

 

우리가 평소에 핸드폰을 보거나 컴퓨터를 볼 때 자연스럽게 어깨가 앞으로 움츠러들게 됩니다. 그러면 이런 자세에서 우리 몸통의 가슴 근육과 목 앞쪽 근육은 짧아지게 되는데요. 즉, 수축을 해서 앞쪽 근육은 힘이 들어간 상태가 됩니다. 반대로 등 근육 및 목 뒤쪽 근육은 늘어난 상태로 이완을 해서힘이 점점 빠지는 상태가 됩니다.

 

이 자세가 지속된다면 앞쪽 근육이 계속해서 짧아지게 되고 힘은 더 강해지게 되는 반면, 뒤쪽 근육은 계속 늘어나면서 힘이 약해지게 됩니다. 결국에는 가슴근육과 목 앞쪽 근육의 힘이 더 강하다보니까 우리의 어깨는 점점 앞쪽으로 둥글게 말리게 되는 것이 거북목 원인인거죠.

 

현대인들은 이렇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과 직장에서 컴퓨터를 보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거북목으로 고통받으시는 분들이 많을 수밖에 없는 겁니다.

 

 

거북목 극복 운동

이런 거북목 증상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거북목의 원인과 반대되는 운동을 해야하는데요. 한마디로 앞쪽 근육은 늘어나도록 이완시키고 뒷쪽 근육은 짧아지도록 수축시켜야 합니다. 그래서 가슴과 목 앞 근육을 중심으로 마사지 및 스트레칭을 해주고 등과 목 뒷쪽 근육은 강화 운동을 하는 것이 거북목 극복 운동 되는 겁니다. 

 

그러면 가장 효과가 좋은 거북목 극복 운동 한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서 있는 상태로 등과 머리를 벽에 댄다.
  2. 내 목 뒷쪽이 벽에 닿을 수 있도록 힘을 주고 15초 동안 버틴다.
  3. 턱이 두 개가 된다면 정말 잘하고 있는 것이다.
  4. 하루 15초 버티기를 5세트씩 하루 10분 이내로 한다.

저는 10년 동안 고통받은 거북목을 이 운동으로 한 달만에 극복했습니다. 거북목 극복 운동 활용하면 여러분도 삶의 질이 달라지실 겁니다.

 

 

거북목 교정 습관

거북목 극복 운동 활용해서 어느 정도 개선이 됐다면 이제 일상생활에서 적용하는 거북목 교정 습관 들여야 합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거북목의 원인을 보셨다면 평소 일상생활에서 핸드폰을 하거나 컴퓨터를 보면서 거북목 자세라는 생각이 수시로 들게 될 텐데요. 그럴 때마다 가슴을 피고 등 근육이 짧아지도록 쭉쭉 펴주시면 됩니다. 이때 턱이 두 개가 된다면 가장 좋은 자세입니다.

 

거북목 극복 운동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건 거북목 교정 습관 입니다. 사소한 습관에서 충분히 변화할 수 있다는 생각을 평소에 가지고 있으셔야 하는데요. 등이 둥글어진 순간을 의식하는 순간, 5초 이내에 가슴을 피고 등 근육은 모아주면서 턱살을 만들어주세요. 그런 거북목 습관 가지면 분명히 달라진 거울 속 나의 모습을 볼 수 있으실 겁니다.


지금까지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거북목 극복 운동 및 거북목 교정 습관 알려드렸는데요. 여러분의 목 건강은 이 글을 읽은 전후로 확연히 달라졌을 겁니다. 평소에 갑자기 생각이 들거나 시간이 날 때마다 오늘 배운 운동과 자세를 활용한다면 거북목은 물론 더 자신감 있고 매력이 많은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실 수 있습니다.

댓글